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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억

검색엔진최적화(SEO), nofollow, dofollow

by 볕날선생 2020. 9.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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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follow는 일부 검색 엔진에게 하이퍼링크가 검색 엔진 색인의 링크 대상의 순위에 영향을 미쳐서는 안 됨을 지시하기 위해 HTML a 요소의 rel 속성에 할당될 수 있는 값이다. 지정된 용어의 검색 결과 순서를 확정하기 위해 어느 웹사이트가 나열될지 결정할 때 검색 알고리즘이 링크의 수에 상당히 의존하기 때문에 특정한 유형의 인터넷 광고의 효율성을 줄이기 위해 고안된 것이다.

 

nofollow 값은 원래 블로그의 스팸 코멘트 중단을 위해 제안되었다.

 

코멘트의 스팸이 블로그 커뮤니티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고 믿겨졌기 때문에 2005년 초 구글의 매트 커츠와 블로거의 제이슨 셸런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자 이 값을 제안하였다.

 

nofollow 사양은 예를 들어 W3C 특허 정책 20040205, IETF RFC 3667 & RFC 3668 등 로열티 프리 특허 정책에 종속되며 개발자들에 의해 2005~07년 저작권이 부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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