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톤인톤 톤온톤 톤앤톤 톤앤매너 뜻과 의미 톤온톤 톤앤톤 톤인톤 톤앤매너 개념 정리

by 볕날선생 2020. 11. 19.
728x90
반응형

톤인톤 톤온톤 톤앤톤 톤앤매너 뜻과 의미 톤온톤 톤앤톤 톤인톤 톤앤매너 개념 정리 

 

우선 설명에 앞서 톤(tone)의 의미를 이해해야 하는데, 색의 분위기를 뜻하는 말인데, 포토샵이나 사진에서는 색조라고도 표현하는게 톤입니다.

 

실제 표현하는 의미의 색이 맑고 탁한 정도를 나타나는 채도와 밝고 어두움을 뜻하는 명도를 아울러 하나로 표현한게 톤이라고 보시면 되요.

 

톤인톤 : 톤인톤(tone in tone)은 동일 색상이나 인접 또는 유사 색상 내에서 톤의 조합에 따른 배색 방법인데, 톤은 동일하지만 색상에는 제약이 없는 자유로운 배색에 관해서도 톤 인 톤 배색이라고도 말합니다. 예를 들면 빨간색과 주황색, 그리고 색상에 제약이 없는 요즘 스타일로는 톤은 동일(채도와 명도는 동일)하지만 색상을 다양하게 하는 여러 조합을 톤인톤이라고 보심 되어요.

 

톤온톤 : 톤온톤(tone on tone)은 ON 말그대로 위에 톤을 겹친다는 뜻인데 같은색상에서 톤의 차이만 두어 배색하는 방법으로 톤의 차이라함은 채도나 명도만 차이를 두고 배치하는걸 톤온톤이라고 합니다. 예를들면 갈색과 베이지색이 대표적인 예이죠.

 

톤앤톤 : 톤앤톤(tone and tone)은 비슷한 계열의 색상끼리 색조를 다양하게 하여 배색하는 것인데, 비슷한 계열의 색상이라고 함은 그냥 컴퓨터 모니터로 따지자면 RGB 레드 그린 블루 중 비슷한 색상 이를테면 레드 빨강색으로 정하면 빨강의 무수히 많은 색조가 있겠죠? 채도에 차이를 두거나, 혹은 명도의 차이를 두거나 해서요. 그렇게 해서 무수히 많은 스타일의 배색을 나타나는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떻게 보면 이렇게 이어서 볼수 있을 것 같아요.

 

톤앤톤=톤인톤은 같은개념으로 / 톤온톤은 따로의 개념으로.

 

마지막으로 배색 색조와는 다르지만 톤앤매너라는 말이 한때 유행했었죠. 

Tone & Manner는 컨셉, 추구하는 방향, 무드 분위기, 흐름 이라고 보면 되요. 

별볼일 없지만 자주 찾아와주시는 imflower.tistory.com/

 

볕 좋은 날의 텃밭 : 볕날 ; 쥐구멍에도 볕 들 날 있다

부끄럽지 않게 덤덤히 쓰는 글 / 볕날 ; 쥐구멍에도 볕 들 날 있다 | On a sunny day, sir

imflower.tistory.com

제 블로그의 톤앤매너는 무얼까요? 

치열하게 경쟁하며 앞서가려고 하지 않고, 나도 모르게라는 핑계로 누군가를 소외시키거나 상처주지 않으며, 세상의 이런 저런 이야기를 써나가며 부끄럽지 않게 덤덤히 글을 쓰는 블로그, 그냥 볕 좋은 날의 텃밭을 바라보듯 지금 힘들지 모르지만 언젠가는 쥐구멍에도 볕 들 날 있는 것 처럼 그냥 저냥 잘 살아가길 희망하는 블로그입니다.

톤앤 매너 설명하다가 길어졌는데, 짧게 요약해서

제 블로그의 톤앤매너는 잠들기전에 핸드폰으로 심심해서 보다가 스르륵 잠드는, 그냥 저냥 잘 살아가게 도와주고자 하는게 톤앤매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무튼 비가 많이내리네요. 비피해 없으시고 우울보다는 가벼운 즐거움이 조금이나마 있는 하루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