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사주 풀이 예시

by 볕날선생 2018. 8. 26.
728x90
반응형

1974년   8월 22일 (음력) 정기생.
1974년 10월   7일 (양력)
 
년  - 편재 甲  寅  편재  절  지살
 
월  - 상관 癸  酉  겁재  왕  육해
 
일  - 일주 庚  辰  편인  양  월살
 
시  - 편인 戊  子  상관  사  재살
 
 
오행 : 목 2. 화 0. 토 2. 금 2. 수 2 .
 
용신 - 년주 寅중 丙火 (편관 자식성및 명예.)
 
조후 용신 丁火.  공망 申酉.
 
 대운
 
정관 丁 丑  인수  천덕     4대운.  용신 대운(31세~40세)
 
편인 戊 寅  편재   5대운.  용신 보좌  (41세~50 )
 
인수 己 卯  정재  상문
 
비견 庚 辰  편인  천희. 수옥.
 
괴강격에 신강 사주가 되는군요
사주 주인공 본인이 강한사주의 구성이라
배려하기 보다는 자신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편이나
다행이도 양인 공망이라
의리있고인정도 있고 결단성도 있으나 양인 고유의 성질은 남아 있으니
성격은 약간 편협하고다른사람들과의 융화가 조금은 잘안되는 성격이 되겟군요 ^*^.
 
모든면에서 자신이 더많이 양보하고 상대를  생각할줄아는 여유도 있는데
자신을 위주로 생각 하는터라 주변의 신임을 받기에는
더 많은 노력이 필요 하겠다는 말이네요.
 
사주 상에선 정. 편재가 아내가 되고
돈이되고 식신과 상관의 도움을 받아 사회 활동을 하는 원동력이 되면서
자신을 다스리는 근원인 정관 편관을 도와 주게 되는데
자식성인 정관과 편관이 사주 상에 없으니
절제를 못하는 사주의 구성이 되고 사주가 막히는 형상이라
아내가 되고 재산이 되는 정 .편재가 정체되어
이성교제가 늦어지고 사회 생활의 융통성도 부족하게 되거든요 ^*^.
 
2006~7년 병술.정해년 용신운에 들어온 인연을 못맺었으니
몇년이 지나야 새로운 인연이 나타 나겠네요 ^*^.
뚜벅이님은 연상의 여인과의 인연이 보이는데
그런일은 없엇는지 궁금하네요 ^*^.
 
2013년이나 2014년인이 적당한 시기 인데~.
그때 까지가 용신대운의 기운이 남아 있으니
본인의 마음 먹기에 따라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 나겟네요 .
 
4년후인 계사년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나타나고
그 다음해인 갑오년에 가서여 보금자리를 만들게 되겠군요 ^*^.
 
그전에 본인의 마음부터 다스리고
생활 습관부터 바꾸어 나가는게 중요 하겠네요
 
운명은 본인 스스로 바꾸어 간다는 마음 가짐이 중요 하담니다
사주란 그사람의 큰 틀만 알수 있을뿐
현재 처해있는 상황과 관상 주변에서 같이 생활하는 사람들에 의해서
커다란 변화가 일어나게 된담니다
 
상담의뢰한 뚜벅이님 같은 경우에는 자신의 현재 생활부터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성격으로 현재 하는일도 불에 관계되는 직업으로
불에 관계되는 직업이란 전기나 깨스 관련업종에 종사 한다면
바꿀 필요는 없고 그분야에서 최선을 다할때 삶의 변화가 일어 난담니다 .
 
사주의 구성이 습하다 보니
감추는 부분이 많은 성격이 되는데 그런부분도 확 바꾸시고
작은것 부터 소중하게 여기는 마음이 필요 하겠네요
그렇게 되면 4~5년 내에 천상의 배필을 만나게 될것 입니다 .
 
귀사주는 직업 군인이나 경찰 계통에서
평생 직업으로 살면서 배우자를 만나야 되는 사주인데
그렇지 못하다면 사주 구성에서 부족한 부분인 火. 즉 불에 관계되는
직업을 찾아서 본인의 사주를 유통 시켜야 즐거운 삶이 될수가 있답니다.
 
혼인후 자식을 보게되면 더욱더 좋은일들이 많이 생긴답니다
자식이 뚜벅이 님께는 자신의 최대 목표인 용신인 불이요 명예까지  되기 때문 이지요 .
 
넉넉하고 여유로운 마음 최선을 다하는 삶을 만들어 가십시다 ^*^.
 
도봉산 끝자락 길록 운명 연구소에서.
 ******************************************************************************
 
戊申年 戊午月 己未 乙亥時
 

겁재戊 申상관 (壬癸戊)
겁재戊 午편인 (丙己丁)
일간己 未비견 (丁乙己)
편관乙 亥정재 (戊甲壬)
 
오행 구성: 목 1. 화 1. 토 4 .금 1. 수 1.
 

정기생 조후 癸. 용신 乙목 편관.
 
공망 子丑 (시상 정재격)
 

대운 (4대운~5대운)
 
甲寅 (34세~43세) 정관 대운
癸丑 (44세~53세) 편재 대운
 

갑인 편관 대운이라 내년 까지는 어려운 운이네요
 
대운도 어려운데 금년 기축년은
비견운에 일주(사주 본인)에서 축미충으로  자중 지란이 일어나는
그런 해인데다가  사주상에서 주변의 방해와시기 질투가 일어나고
대운에서 마저 도움이 안되니 어려운 시기네요.
 
더운 여름은 잘 견디시고 시원한 계절이 오면 조금씩 좋아 지는데
내년 까지는 어려운 운은 계속 되겠지만
찬바람이 불면서 조금씩 좋아 지겟네요 ^*^.
 
모든 물건에도 명품이 있듯이 학원에도 명문이 있겟지요
명문 학원이 되는길이 경쟁에서 이기는 길이거든요
 
다른 학원들과는 조금은 다르게 차별화 시키는 그런 노력을
해 보셨으면 좋겟네요 차별화 시기는 겨울 방학 직전이
좋겟는데 지금부터 연구해 보시지요
 

사주 상으로는 44세이후인 편재 대운부터 대발 하는 그런 운이네요
사람들은 중년부터 말년운 이후가 좋아야 된다고 하는데
샘들님 사주가 딱~ 그런 경우람니다 ^*^.
 
사주 상으로는 용신대운에 접어 들게 되면서
아주 좋은 운이 시작 된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주에 걸맞는 행동과 준비가 필요 하겟지요
많이 연구 하시고 준비도 하셔서 다가오는 용신과 희신대운
샘들님 인생의 최고의 호운을 잘~ 잡으시길
 
********************************************
대부분 보면 자녀들은 부모님 중에서 한사람 사주를
닮아 간다는데 따님은 엄마 사주쪽을 많이 닮았나 봅니다
 

상관 丁 丑 정재
편인 壬 寅 비견
일간 甲 辰 편재
편인 壬 申 편관
 
오행 : 목 2. 화 1.토 2 .금 1 .수 2.
 

조후용신 丙火 용신 申金편관
寅卯 공망 시상 편관격 (신강 사주)
 

대운 (2대운 ~4대운 )
甲辰 (11세~20세)
乙巳 (21세~30세)
丙午 (31세~40세)
 

열심히 노력은 하지만 자신감이 넘쳐서 끈기가 부족한 사주네요
사주가 너무 강하다 보니
어려서는 마음만 앞서게 되고 실속이 없는 사주의 구성이라
대기 만성형 사주가 되는군요
 
이것 저것 다해보고 다시 공부하고 싶어하는 시기가
늦어 진다는 거지요.
 
사주란 조금 부족 한듯 해도 오행이 골고루 갖추게 되면
큰 기복은 없는 사주가 된답니다.
 
철이 들면서 본인의 일은 스스로 알아서 처리하는
현명한 판단을 하게 되거든요.
 


 본인이 스스로 깨닫게 되려면 20대 중반에나 가야 되는데

부모님의 역할이 필요한 그런 아이지만 아마 쉽지는 않겟지요.
 

돌아오는 대운이 좋아서 일찍 자신의 길을 찾아 가게되니
큰 걱정은 안해도 되구요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할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이
좋겠구요 자신의 일을 다하고 가정은 늦게나 갖게 될터이니
큰걱정은 안해도 되겟네요 ^*^.
 

본인이 하고 싶은걸 할수잇도록 도와 주세요 .
*************************************************************************
 
1952년 12월 18일   02시 (음력)
 
1953년   2월   1일  02시 (양력)
 
 
년  壬 (겁재 ) 辰  (정관 )   양   화계
 
월  癸  (비견) 丑  (편관)   관대 격안
 
일  癸 (일주 )  未  (편관) (丁乙己)
 
추정시 02시
 
시  癸( 비견)  丑  (편관)  관대  격안
 
목  0 . 화 0 . 토 4 . 금 0  .수 4 .
 
대운
 임 자    신해    경술   기유   무신   정미   병오   을사
9~18세  ~28   ~38     ~48   ~58   ~68    ~78    ~88.
 
여자분 사주로는 참 어려운 사주네요 ^*^.
 
조실부모 하셨다면 한밤중에 태어나셨네요
간혹 낮에 태어 나신분도 있지만 특별한 경우에 해당 되는군요  ^*^.
 
남자분 같으면 삼붕격 사주. 잡기 재관격 사주로  선생님으로 정년퇴직 하시고 
노후에 연금 받아생활하시며 편안한 생활을 하시는 사주 일터인데
간혹 여자분들도 그런 분이 계시지만 그렇다면 남편복 이겟지요 ^*^~~~.
 
추운 겨울 한겨울에 태어나면 무엇보다도 태양빛이 그리웁고
대성하는 사주인데 불빛한점 없고 정관 편관인 흙(토)가 왕성하니
인내심도 있으며 품행도 방정하고 용모도 단정하며 신용도 있으나
결단력이 부족한 그런 사주의 구성이네요
 
다행이도 태어난 시간이 오전이나 오후(07~14시 ) 사이라면
아마도 더욱 편안한 그런 삶을 살고 계시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약하게 나마 남편자리인 일지에 기다리고 기다리는
나무와 불이있으니 그나마 다행이네요~~~^*^.
 
현 사주의 구성으로만 본다면
정관. 편관인 남편글자가 너무 많아 융통성이  조금은 부족하며
남녀 관계도 원활한편은 못되고 사회활동도 그리 많이 하지를 못하고
건강도 조금은 안좋은 편이 셨지만 (시간을 추정한 사주 구성상)
 
앞으로는 좋은운이 30년동안 도래 하므로 노후는 탄탄한 그런 삶이 시네요 .
잘 판단하셔서 남은 삶은 더욱 멋지고 보람된 그런삶을 만들어 보시지요 ^*^.
 
금년 내년이 교운기라고 운이 바뀌는 시기이므로
이시기에는 매사 조심하면서 돌다리도 두드려 보는 그런 마음 가짐으로
지내 시길 바람니다. 좋은운이 기다리고 잇으시네요 ^*^.
 
부족한 부분은 댓글로 적어 주시면 알려 드리지요 ^*^.
 
자세하게 적엇던 부분들이 저장을 안하는 바람에
모두 날라가서 다시 적다보니 많이 빠졌네요
 
*********************************************************************
 
1995년    9월 23일 19시 30분 (음력)
1995년  11월 15일  19시30분 (양력)
대단한 사주
 
년. 乙 (정재 ) 亥 (식신)  병. 지살
 
월. 乙 (정재 ) 亥 (식신)  병. 지살
 
일 .庚 (일주)  戌 (편인)  쇠. 천살
 
시. 丙 (편관)  戌 (편인)  쇠 .천살
 
목 2 . 화 1 .토 2 . 금 1. 수 2.
 
대운
 
  병 술     을유  갑신  계미   임오   신사   경진  기묘 
2~11세    ~21   ~31   ~41   ~51    ~61    ~71   ~81
 
사주용어로 괴강격이라고 하는 사주 
한마디로 극과 극을 달리는 그런 사주구성이지요
 
남자 사주로는 약간 약한듯한 그런 사주군요
차라리 강했으면 좋으련만 약한 괴강격 사주라
무뉘만 괴강격이네요 ^*^~~~.
 
목화토금수 오행이 주류한 사주라
심성이 착하고 예의도 바르지만
불뜩 성질이 잇어서 그부분은 잘 다스려 주는게 좋겟네요
 
사주상으로만 본다면 공부 하고는 그다지 인연이 없는 그런사주네요
공부하라고 다그치면 그만큼더  반발할수도 잇는 그런 사주구요 ^*^.
 
쌍으로 백호를 거느리고 있으니 내재 되어 잇는 성깔도 보통이 아니겟네요 ^*^.
 
본인은 인수라는 좋은글자가 용신인데 그글자가
일주인 여자 자리와 자식자리인 시주에 턱~ 버티고 있으니 
공부보다는 부모자리에 있는 친구들이 더 가까웁게 느껴지거든요
공부를 하라면 그게 싫어서 친구들과 어울리게 되고
그러다보면 부모님이 모르고 계시는 성질 때문에 참지를 못하고
싸움질이나 하고 그러 겠네요
 
공부 하고는 인연이 없는 사주 구성이니
지금부터 적성을 찾아서 맞추어 주는게 좋겟네요
고등학교는 공고를 보내 시는게 더욱 좋겟구요
 
자동차나 철물로 만드는것 조립하는것
그런쪽으로 유도 해보심이  좋을듯하네요
 
나이가 더 들다보면 부동산 쪽으로 진출을 하겠지만
그건 성인이 되고난 후이니 지금은 아들이 좋아하는 그런 쪽으로
기술을 배워 가는게 좋겠네요 .
 
사주에 술해 천문성이 둘이나 있으니 머리는 좋은데 공부보다는
기술쪽으로 발달이 되어있네요  밖으로 내몰기 보다는
안으로 끌어 들여서 부모님과 더 많은 시간을 만드는게
가장 급한 그런일이 거든요 ^*^~~~.
공부는 나이 들어서도 얼마든지 할수 있답니다 ^*^.
 
이사람도 아들만 둘인데 지금은 서른살이나 되었으니 걱정이 없지만
내가 운동을 많이 한탓에 일찍 운동을 시켯더니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중학교 때부터 일진이래나 뭐래나 ~~~^*^.
허구헌날 싸움질만 하더라구요 ^*^~~~.가야할 길만 일러주고 
공부하라는 얘기는 아예 안했거든요
 
군에 갔다 와서야 정신을 차리더군요  군 제대 후에는 대학도 마치고 직장 생활도 잘하고
지금은 집에서 가까운 고려 대학교 야간 대학원에 진학할 생각을 하더군요
 
누구나 때가 있는거 랍니다  부모님과의 많은 대화가
아이들의 마음을 움직일수 있는 유일한 길이거든요
가끔씩이라도 외식도 같이 하면서 안으로 끌어 들이세요 ^*^~~~.

재미로 보는 사주풀이 예시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