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베다 배다 베이다 배이다 베였다 베었다 뭐가 맞는말? 맞춤법

by 볕날선생 2020. 12.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볕날선생입니다.

손이 베었는데...도 불구하고 포스팅할 게 생각나서 글쓰는 나는 .... 중독같네요 티스토리 글쓰기 중독.

여튼 오늘은 베대 배다 베이다 베었다 베였다 뭐가 맞는말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까 전 채칼에 손을 베었는데요. 제가 사는 지방은 비다 비이다~ 비있나? 라며 손이 베였다는 표현을 쓰는데,

 

손을 베다/베었다/베이다/베였다 가 손이 비였다는 뜻이구요.

 

배다는 갈비에 양념이 배다 라는 뜼처럼 무언가 흡수해서 묻어나다 라는 뜻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A4용지에 손을 베이다

 

옷에 염색이 배다 

 

요렇게 생각하심 되요~ 

 

지금까지 볕날선생이었서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