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억

[호구테스트] 호구성향테스트

by 볕날선생 2020. 11. 24.
728x90
반응형

호구성향테스트국민약속 제공, 성향 테스트 진행, 앱다운로드.www.hogutest.com


 

첫번째 프로젝트

각 문항들은 옳고 그른 답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평소에 생각하고 느끼시는 그대로 답변해 주시면 됩니다.
정확한 결과를 위해 30초 이내에 빠르게 응답해 주세요.

  • 1. 금전적 요청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부탁을 잘 들어준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별로 그렇지 않다
    • 약간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2. 나와 다른 의견이 있어도 바로 반박하지 않는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별로 그렇지 않다
    • 약간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3. 어떤 사람이 약속을 어기는 경우에는 그 만의 사정이 있다고 생각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별로 그렇지 않다
    • 약간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4. 곤란한 부탁을 단호하게 거절하지 못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별로 그렇지 않다
    • 약간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5. 친한 지인이 나와의 내기나 약속에 대해 계약서를 남긴다고 하면, 유난스럽다고 생각한다.
    • 전혀 그렇지 않다
    • 별로 그렇지 않다
    • 약간 그렇다
    • 매우 그렇다
  • 6. 시간 약속에 자주 늦는 친구가 약속 시각에 다시 늦은 상황입니다.
    • 그러려니 하고 그냥 기다린다
    • 약속 시각 전후로 연락하고 다른 것을 하며 기다린다
    • 늦었으니 커피나 밥을 사라고 한다
    • 약속을 정할 때 또 늦을 경우 벌칙이 들어간 각서를 쓴다
  • 7. 인터넷으로 구매한 물건에 작은 결함이 있어 업체에 연락했더니 환불이 불가하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 알겠다고 이야기하고 그냥 사용하거나 내버려 둔다
    • 알겠다고 이야기하고 솔직한 상품평이나 구매 후기를 남긴다
    • 환불이 될 때까지 업체에 지속적으로 요청한다
    • 환불이 될 때까지 한국소비자원에 민원 접수 등 적극적으로 요청한다
  • 8. 중고 거래 사이트에서 전자제품을 샀는데 알고 보니 작동이 안 되고, 판매자는 연락이 안 되는 상황입니다.
    • 화가 나지만 어쩔 수 없으니 참는다
    • 판매자에게 연락이 닿을 때까지 계속 연락을 한다
    • 중고 거래 사이트에 글을 남기거나 신고한다
    • 법적 대응 절차를 알아보고 실행한다
  • 9. 전자 제품이 고장 나 AS를 맡기려는데, 직원이 무상 서비스 기간이 지나서 돈을 내야 한다고 하는 상황입니다.
    • 알았다고 하고 돈을 내고 고친다
    • 무상 서비스 기간이 진짜 지났는지 확인 후 고친다
    • 사설 수리 업체와 수리비를 비교하여 싼 곳에서 고친다
    • 제품 하자, 리콜 여부, 타인의 AS 후기 등을 고려하여 수리비 할인을 요청해 고친다
  • 10. 가까운 친구에게 무리 없는 정도의 돈을 빌려주기로 결정한 상황입니다.
    • 이유를 묻지 않고 그냥 빌려준다
    • 어디에 쓸 건지 물어보고 편할 때 갚으라고 이야기한다
    • 어디에 쓸 건지 물어보고 언제 갚을 것인지 정해서 약속을 한다
    • 차용증을 작성하고 빌려준다
  • 11. 아르바이트하는 곳의 사장님이 이번 달은 매출이 좋지 않아 월급을 절반만 주고, 다음 달에 나머지 월급까지 주겠다는 상황입니다.
    • 이해하고 넘어가고, 상황이 나아지면 주시겠지 생각한다
    • 알겠다고 하고 주변 사람들과 이야기해본다
    • 정확한 금액과 내용을 문서로 남기고 다음 달에 요청한다
    • 거절한 후 이번 달 월급을 제대로 받지 못할 경우 노동청에 신고한다
  • 12. 다음에 사겠다고 말하고 매번 얻어먹는 친구가 이번에도 똑같이 이야기하는 상황입니다.
    • 사정이 있겠거니 생각하고 이번에도 그냥 내가 산다
    • 다음엔 꼭 네가 사라고 이야기하고 사준다
    • 정확히 언제 살 건지 말로 약속을 받아 놓는다
    • 언제 살 건지 혹은 돈으로 갚을 건지 각서를 받아 놓는다
  • 13.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와서 좋은 조건으로 카드 가입/보험/대출 등을 소개해 주겠다고 이야기하는 상황입니다.
    • 혹시 혜택이 있는지 우선 들어본다
    • 통화할 수 없는 핑계를 대며 통화를 종료한다
    • 해당 번호를 차단하거나 스팸 신고를 직접 한다
    • 번호를 어떻게 알았는지 확인하고 개인 정보를 삭제해달라고 요청한다
  • 14. 1년 이상 등록 시 대폭 할인을 해주는 피트니스 센터에 등록하기로 결정한 상황입니다.
    • 1년 회원권을 등록한 후 바로 운동을 시작한다
    • 1년 회원권에 추가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고 등록한다
    • 1년 회원권의 환불이나 양도가 가능한지 구두로 확인하고 등록한다
    • 1년 회원권의 환불 기간과 양도 조건이 기재된 약관을 받은 후 등록한다
  • 15. 이번 달 휴대폰 요금이 평소보다 더 많이 나온 상황입니다.
    • 우선 납부하고 이번 달 추가로 결제한 금액이 있다고 짐작하고 신경 쓰지 않는다
    • 우선 납부하고 다음 달에도 많이 나오면 확인한다
    • 납부하기 전에 이번 달 상세 내역을 살펴본다
    • 납부하기 전에 상담사에게 전화해서 내역을 꼼꼼히 확인한다
  • 16. 친구들과 식당에서 같이 밥을 먹는데 머리카락이 나온 상황입니다.
    • 머리카락을 빼고 먹은 후 아무 이야기하지 않는다
    • 종업원을 불러 상황을 이야기하고 그냥 먹는다
    • 종업원을 불러 설명한 후 새로 만들어 달라고 요청한다
    • 종업원을 불러 설명한 후 서비스 또는 음식값 할인을 요청한다
  • 17. 가족, 룸메이트 등 함께 사는 사람이 자신이 맡은 집안일을 하지 않아 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 그러려니 하고 그냥 조용히 해버린다
    • 일단 내가 하고 나서 바쁘냐고 물어본다
    • 집안일이 밀렸으니 하라고 한다
    • 집안일 분담 규칙과 벌칙을 확실히 정한 각서를 쓴다
  • 18. 친구들과 매달 돈을 모으는 모임 통장에 한 친구가 세 달 넘게 입금을 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 굳이 물어보지 않고 입금할 때까지 기다린다
    • 굳이 물어보지 않고 다른 친구에게 연락해본다
    • 개인적으로 언제 입금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 공개적으로 따져 묻고, 확답을 받아 근거로 남겨놓는다

결과 유형 

'티없이 맑은 A++ 흑우' '의심 많은 흑미어캣' '공과 사 확실한 흑곰' '눈치만렙 흑두루미' '귀가 얇아 슬픈 흑사슴' '차카운 도시의 흑염소' '밖에서 코 베이는 흑표범' '인생 마이웨이 흑마법사' 

728x90
반응형